본문 바로가기

PC

Duplicate Cleaner Pro 중복 사진/이미지/파일 검색 정리 프로그램

Duplicate Cleaner Pro


다수의 이미지를 수정관리하는 작업을하는데 어쩌다보니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여기저기 나눠져있다보니 그걸 찾기위해 중복파일 검색프로그램을 이것저것 시험했는데 대부분 비슷했습니다. 특히 gif 쪽은 엄청나게 못잡더군요.


그러던중에 찾은 프로그램입니다.


범위가 꽤 넓은 중복파일을 잡아냅니다. 대충 조금만 일치되도 다 끄집어냅니다. 그래서 좀 엉뚱한 매칭도 잡아내지만 웬만한 관련 프로그램들보다 어마어마하게 확실히 잡아냅니다

중간 세션이 저장되어 작업중간에 멈추고 꺼도 다음번에 이어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작업한 폴더도 등록하여 저장됩니다.

자체 뷰어가 어느정도 보여주고 잡아낸 이미지를 더블클릭하면 설치된 뷰어하고도 연결됩니다.

각종 옵션별로 자동체크를 할 수도 있고 파일 제거 및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이동은 유료사용자만 가능합니다.

속도는 검색하는 능력치에 비해서 꽤 빠릅니다.

기존 테스트하던 프로그램 중 가장 좋은 결과물을 주던 프로그램보다 속도가 빨랐으며 잡아내는 범위는 넓었습니다.

GIF도 꽤 잡아냅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보다 강합니다!

감동하여 테스트하다 바로 결재했습니다.


- 사이즈 다름

- 방향 회전, 반전

- 일부 잘려나간 이미지

- 일부 다른 이미지와 크게 조합된 이미지. (예를들어 두사진을 붙이거나 반반 그라데이션 합성 등등)

  아래 테스트 사진에선 못잡았는데 잡지 표지와 원본사진정도는 찾아내서 비교해줌

- 색감 조절, 보정이미지

- gif도 만족스럽게 적용 (첫프레임 이미지로 구별합니다.)


틀린부분의 한 95%를 잡아내는 느낌이며 그래도 완벽하진 않습니다.

검사 수준은 상당히, 적당히, 살짝의 2단계로 '살짝'이 가장 넓은 범위를 감지합니다.

그 살짝검사도 다른 프로그램보다 속도가 빠른 느낌입니다.



- 색상반전 이미지 못잡습니다.

- 반이상 잘린 이미지는 구별못함

- 잡는 데이터 기준을 의심할정도의 엉뚱한 사진도 은근 잡힌다. 체감 10%?

  오렌지 검색하면 주황색살색 대머리 아저씨도 잡히는 그런느낌?


http://www.duplicatecleaner.com/










아래 이미지로 테스트하였습니다. 한장의 원본을 지지고볶고 한 것으로 17장 모두 다릅니다.










아래는 못잡아낸 파일들입니다.



- 일부 이미지2

- 색상반전

- 사방으로 꽤 잘린 이미지

- 일부 다른 처리된 이미지(다른 한장은 잡힘)


 *아래 두 건은 사용시 꽤 잡던 내용인데 제가 사용하는 환경은 파일단위가 몇십억단위에 100기가 이상급이라 얼마나 잡아내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테스트에서는 못잡았네요.

 평소 사용시 잘린이미지라던가 일부 로고가 들어간 이미지는 거의 이상없이 잡혔습니다.